그리고 대부업체에서 높은 수수료를 받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해서 되팔 때 구매했던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를 해야되기 때문에 여기서도 손해를 봅니다.



{페이 사업자 입장에서는 서울페이를 통해 알리바바의 금융모델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을 겁니다. 더군다나 서울페이는 구매자 계좌에서 페이 사업자의 계좌로 지체 없이 실시간으로 입금되는 구조입니다.

현금서비스 이자율 신용등급 알아보기 신용카드가 있다면 카드사의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통해 쉽게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른바 쫌 안다고 하는 금융전문가들과 경제학자들이 이러한 공격을 더욱 신이 나서 하고 있는데, 카드업과 은행업을  수십 년간 눈 앞에서 지켜본 사람으로서 서울페이와 관련된 여러 논란에 대해 매우 자본주의적이고 시장원리적인 관점으로 짚어볼까 합니다.

국가적 차원에서의 정책이라 마케팅비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니 외상의 가치를 무시하고 나면 수수료 제로를 만들기 위해 남는 것은 오직 이 시스템을 돌리기 위한 "인프라" 비용뿐입니다.

(본 글에는 대한민국 과세당국 및 세무 공무원분들의 과세행정을 폄하하는 듯한 내용이 일부 포함된 것 같습니다. 글의 재미를 위해 각색한 내용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앞 보수단체 소음·욕설 시위 논란

신용카드 대납대출이란 대부업체 측에서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밀려있는 카드대금을 전부 대신 납부해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